반지 구매 후기

이건****
조회수 775

얼마 전에 반지를 맞췄습니다. 그에 대한 후기입니다.


1. 사람이 많음 : 효성주얼리시티에 가보면 알 수 있듯 주얼리 매장이 매우 많습니다. 그런데 그 중 유독 특정 매장에만 사람이 많아요. 마치 속초전통시장에서 그 많은 닭강정집들 중에 만석닭강정에만 사람이 몰린 듯한 느낌이랄까요. 본인이 주얼리 업계 사람이거나 평소 주얼리에 대해 관심이 많아서 잘 아는 게 아니라면 사람이 많은 주얼리샵에 가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. 그만한 이유가 있겠지요. 물론 다른 곳을 많이 돌아보면 그 차이가 뭔지 알 수 있겠지만 시간과 체력이 귀한데 굳이 그걸 몸소 체험하며 알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.


2. 자세한 설명 : 저는 주얼리에 대해 잘 모름니다. 주얼리도 만드는 기술, 디자인, 세공방법 등등에서 많은 디테일의 차이와 가격차이가 있더군요. 일리야스에서 이런 부분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습니다. 이를테면 반지에서 브랜드마다 자기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을 다이아 받침다리(?)에 반영하는 줄 이날 처음 알았어요. 그리고 생각보다 그 디자인별로 반지의 느낌이 많이 달랐습니다. 그만큼 자세히 설명해줘서 만족스러웠습니다.


3. 판매자의 전문성 : 저의 상담을 담당하셨던 분은 일리야스의 대표 판매자(?)인듯 했습니다. 이분은 반지 제작 경험도 있고 반지 디자인도 하고 계신 분이셨어요. 저는 이런 부분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 판매 대상의 전체적인 과정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일 확률이 높고 그런 사람이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깊기 때문입니다. 전문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. 이부분은 사람에 따라 생각이 다를 수는 있습니다.


4. 가격 : 일리야스가 가장 싼 매장은 아니에요. 그러나 최대한 준비해간 견적에 맞는 맞춤으로 저렴하게 잘 맞춰주었습니다. 그리고 워낙 선택지가 많다보니 가격이 제일 싼 매장은 아니라도 충분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했습니다. 그리고 여러 가지 가격 혜택도 있어서 이런 부분을 잘 활용하면 꽤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결국 가격적인 경쟁력도 있다고 생각합니다.

0 1
 INSTAGRAM